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수리일지

ASUS A320M GAMING 메인보드 불량 및 A/S보내기 (유통사확인)

by 동탄컴퓨터수리 031-8015-2456 2023. 9. 24.

 

 

 

 

 

아래와 같은 불량 증상으로 접수를 해주셨습니다.

주요 증상은 화면 안뜨는 컴퓨터입니다. 









[ 접수 증상 ]


1. 모니터 신호없음 -> 팬만 회전하고 화면은 안뜹니다.
2. 그래픽카드와 메모리다른 PC에 꽂아서 정상 동작을 확인했습니다. 

 

 

 

 

 

 

아래와 같이 전원을 인가하면, 팬은 회전하지만, 화면에는 아무것도 뜨지 않는 증상이 있습니다. 

 

 

 

 

 

비프음 스피커에도 아무런 소리도 없네요. 

 

 

 

 

 

 

메인보드 초기화 점퍼, 메인보드 배터리 교체 등 기본적인 점검을 진행해 봅니다. 

 

 

 

 

 

기존의 라이젠5 2600 CPU를 제거하고 3200G, 3500X 등의 CPU를 교체해서 테스트를 진행해봤습니다. 

 

고객님 메인보드에 CPU 라이젠3 3200G CPU를 장착해서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래의 동영상처럼, CPU 소켓을 잠구면, 우측 하단에 있는 메인보드의 LED가 꺼집니다. 이 증상은 3500X CPU를 사용해도 동일한 증상이 구현됩니다. 단, 고객님의 2600 CPU는 동일한 증상 구현이 안되네요. A320M GAMING 메인보드가 3000시리즈를 지원하지 않는 것도 아닌데 ...

3200G CPU 소켓 닫으면 메인보드 LED 꺼짐 

 

3500X CPU 소켓 닫으면 메인보드 LED 꺼짐 

 

 

 

 

 

 

 

혹여나 CPU의 핀 문제가 생기지 않았을까 싶어서 CPU의 핀 상태도 확인하고 있습니다. 

 

 

 

 

 

 

마침 매장에 같은 메이커의 같은 모델의 메인보드가 있어서 교차해서 테스트를 진행해볼 수 있었습니다. 손님의 CPU 라이젠 5 2600은 제 메인보드에서는 정상적으로 인식됩니다. 메모리 2개도 정상적으로 인식되는 모습입니다. 

 

 

 

ASUS 메인보드는 3년 무상 A/S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만 A/S를 보내고 받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고 A/S 받아온 메인보드가 정상적으로 동작할지는 의문이기 때문에, 바로 교체해서 사용할 수 있는 신품 메인보드 (MSI A320M)으로 교체를 진행했습니다. 메인보드 교체 후 정상 동작 여부를 확인하는 중입니다. 

메인보드 교체 후 정상 동작을 확인하고 있습니다.

 

 

 

 

ASUS 메인보드 유통사 확인 

 

고장난 메인보드는 A/S 기간을 확인해보니, 이번달까지 A/S가 가능한 모델입니다. 빨리 A/S를 보내서 교체 받으시길 손님께 권장드렸습니다. 교체 받은 메인보드는 되도록이면, 빠른 처분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ASUS 메인보드는 코잇, 아이보라, 대원CTS, STCOM 등 다양한 유통사에서 유통했기 때문에, 유통사를 확인하고 AS 신청해야 합니다. 

 

 

ASUS 메인보드 A/S조회하기 - 메인보드 탭으로 이동

ASUS 메인보드 수입사(유통사)조회

 

 

ASUS 메인보드 수입사(유통사) 조회 바로가기
https://www.asus.com/kr/support/queryDisti

 

공식지원 | ASUS 한국

ASUS 고객지원 센터에서 드라이버, 매뉴얼, 펌웨어, 소프트웨어를 다운 받으실 수 있으며 FAQ와 문제 해결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www.asus.com

 

 

 

코잇 ASUS 메인보드 A/S 규정

http://www.coit.co.kr/web/customer05.html

 

Coit

 

www.coit.co.kr

 

ASUS 본사 메인보드 파손에 따른 서비스 규정 (용인되는 부분거절되는 부분 기준 설명)

https://www.asus.com/support/article/568/

 

Official Support | ASUS Global

ASUS Support Center helps you to downloads Drivers, Manuals, Firmware, Software; find FAQ and Troubleshooting

www.asus.com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컴퓨터수리 | 김종복 | 경기도 화성시 동탄반송길 13 102호 도로변상가 동탄컴퓨터 | 사업자 등록번호 : 135-26-61400 | TEL : 031-8015-2456 | Mail : dongtancom@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5-화성동부-0210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